그런데, 이 노트북을 이용해서 문서 작성 등을 위한 타이핑을 하다보면 터치 패드에 손이 닿아서 의도하지 않게 다른 창을 클릭하거나 하여 작업하던 맥이 끊기는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종종 이런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노트북 바이오스에서 터치패드 기능을 아예 꺼버리고 사용하는데요.
노트북의 터치 패드를 이용하면서도 타이핑 중에 이런 난간함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유틸이 있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참고로 XP 이상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네요.
노트북 터치패드, 타이핑 중에 작동 중지 시키기
본 포스팅에서는 관련하여 2가지 유틸을 소개할텐데요. 먼저, TouchFreeze 라는 툴입니다.
▼ 위 링크에 접속해서 TouchFreeze 를 다운 받은 후 설치하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 실행 중이라면 알림 영역에 트레이 아이콘으로 표시되는데요.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노트북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타이핑 중에 터치패드로 인해 마우스 커서는 움직이지만 클릭 버튼은 작동하지가 않더군요. 이제 타이핑 중에 터치 패드로 인한 번거로운 경험은 그만~
다음으로 Touchpad Pal 이라는 유틸입니다. TouchFreeze 와 마찬가지로 프리웨어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역시나 위 링크에서 Touchpad Pal 을 다운 받고 설치하시면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적용이 됩니다.
▼ 알림 영역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트레이 아이콘이 표시되면 실행 중인 겁니다. 우클릭 메뉴에서 간단한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노트북에서 문서 작성 등을 하면서... 터치 패드로 인한 난감한 경우를 미리 방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틸을 알아보았습니다. 몇몇 노트북은 자체적으로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고도 하던데 대부분은 그렇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이용하시면서 관련해서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은 위 유틸들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